
“이제는 그냥 만들기보다, 설계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어야 할 때입니다.”
언리얼 엔진을 어느 정도 다뤄본 분들이라면
이제 더 이상 기능만 만드는 걸로는 부족하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.
이 강의는 입문 단계에서 배운 구조를, 실무에 가까운 시스템으로 확장하는 데 집중합니다.
프로젝트가 커질수록 흔들리지 않는 구조,
유지보수가 가능한 코드와 블루프린트 설계,
그리고 팀 단위 작업에서 필요한 ‘기준’을 배우게 됩니다.
강의 특징
- 기초 구조를 실무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설계 방식 학습
- 레벨, UI, 세이브, 설정 등 모듈 단위로 구조화
- 블루프린트 + C++ 연동으로 실전 대응력 향상
- 유지보수와 확장이 가능한 형태로 프로젝트 업그레이드
- 게임 실행 흐름 전반을 ‘설명 가능한 구조’로 학습

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
- 입문 강의를 수강했거나 기본적인 블루프린트 구현이 가능한 분
- 실제 프로젝트를 어떻게 구조화해야 할지 막막한 분
- 취업 또는 팀 작업을 고려해 실무형 사고를 키우고 싶은 분
- 블루프린트와 C++을 함께 활용해보고 싶은 분

강사 소개
- 2025 언리얼 엔진 공인 강사 (Unreal Authorized Instructor)
- 온·오프라인 포함 3,000명 이상 수강
- 인프런 언리얼 엔진 실전편/심화편 강의 운영 중
- 한국상공회의소 연계 교육 및 언리얼 특강 진행
- 블루프린트 기반 구조 학습부터, C++ 연동 및 실무 확장까지 강의 설계
- 실제 수강생 프로젝트 완성과 취업 사례 다수
온·오프라인을 포함해 지금까지 2,500명 이상의 수강생을 가르쳤습니다.
그 과정에서 느낀 건, 결국 실력 차이는 '설계력'에서 갈린다는 점이었습니다.
이 강의는 단순한 기능 구현을 넘어서,
어떻게 구성하고 유지하며 확장할 것인지를 중심으로 설계했습니다.

"기능을 만들 줄 아는 것과,
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."
이제는 '어떻게 만드는가'를 넘어서
‘왜 이렇게 설계했는지’ 말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어야 할 때입니다.